미분류

「국가수사본부 ’23년 2차 경제범죄 수사 활동 평가」 장기사건 제로 등 인천연수서 수사1팀’ 최우수수사팀 선정, 전원 특진승급

융위원회 경찰청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2023년 12월 14일, 인천 연수서 수사1팀이 전국에서 최우수 경제범죄수사팀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팀원 7명 중 5명이 전원 특진 또는 승급을 받았으며, 수사3팀원 중 1명이 경사로 특진을 받았다. 114개 수사팀의 118명이 특별승진을 받았고, 16명이 승급을 받았다. 우중수 국가수사본부장은 이번 수사활동평가를 통해 현장 수사 활동에 대한 포상을 고려해 면밀하고 공정하게 평가되었음을 강조했다. 인천 연수서 수사1팀은 전국에서 사건처리 건수가 많은 팀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사건 처리 기간, 요구요청 접수 비율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전국 최우수수사팀으로 선정되었다. 특별승진된 김명진 수사관과 특별승급된 김용현 경감의 높은 수사 역량도 언급되었다. 국가수사본부는 경제범죄수사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더 나은 책임수사를 위해 팀 전원 특진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경찰 수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보도자료에 따르면 경찰청은 경제범죄수사팀의 우수한 성과를 공식 발표하였다. 수사팀의 성과와 특별승진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하여 블로그 글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