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정부 비축 항바이러스제」 추가 시장공급 추진

제11차 수급 불안정 의약품 대응 민관 협의체가 개최되었다.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청 등이 참석하여 감기약 수급 동향과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에서 부족을 호소하는 감기약의 수급 동향을 확인하고, 제약사 생산계획을 조사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질병관리청은 1256만 명분의 항바이러스제를 추가 공급하기로 결정했으며, 시장에 공급된 항바이러스제는 추후 정부의 비축물자로 돌려받아 관리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관계자들의 기대와 대체처방 가능 품목의 안내에 대한 발언도 있었다.

블로그 글 예시:

제11차 수급 불안정 의약품 대응 민관 협의체가 12월 15일에 개최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청 등 관련 기관들이 참석하여 감기약 수급 동향과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현장에서 부족을 호소하는 감기약의 수급 동향을 확인하고, 제약사 생산계획을 조사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는 점입니다. 또한, 질병관리청은 1256만 명분의 항바이러스제를 추가 공급하기로 결정했으며, 시장에 공급된 항바이러스제는 추후 정부의 비축물자로 돌려받아 관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추가 공급으로 인플루엔자 환자가 적기에 항바이러스제를 처방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대체처방 가능 품목의 안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수급 불안정 의약품의 수급 상황을 지속 점검하고 필요 시 제약사 증산 독려 등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회의결과를 통해 수급 불안정 상황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하여 블로그는 계속해서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