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대비 재해구호물자 비축 상황, 이재민 임시조립주택 현장점검

한국적십자사와 행정안전부가 겨울철 재해 대비를 위해 이재민 임시조립주택과 구호물자 비축 상황을 점검한 내용을 담은 보도자료를 보여주셨습니다.

블로그 글로 작성해보겠습니다.

겨울철 대비를 위한 대한적십자사와 행정안전부의 노력

2023년 12월 16일 토요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충북 지역을 방문하여 겨울철 재해구호에 대비한 재해구호물자 비축 상황과 이재민 임시조립주택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응급구호 현장에서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구호물자들을 점검하고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한적십자사의 구호물류창고를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한 후, 충주지역 이재민들이 거주하는 임시조립주택을 방문하여 안전관리 현황 및 불편사항을 확인했습니다.

이재민들을 위한 안전을 고려하여 임시조립주택의 화재안전 시설 및 기타 안전조치들을 점검하고, 겨울철에 대비해 상수도 동파 방지와 빙판길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도 확인했습니다.

이한경 본부장은 “정부는 이재민들이 임시주거시설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시설안전관리와 불편 접수처리에 적극적으로 조치할 것”이라며, 민간과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구호활동을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격리자를 지지하기 위해 마련된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재난복구지원국 책임자 과장 박준동: 044-205-5330

– 재난구호과 담당자 사무관 국현서: 044-205-5334

이번에 행정안전부와 대한적십자사가 보여준 노력들은 이재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러한 지속적인 대비 및 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재민을 위한 안전이 우리 모두의 관심사가 되어야 합니다. 함께 힘을 모아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보도자료 내용을 바탕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추가로 작성해드릴 수 있습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