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매장’에서 환경표지 제도·제품 알아보자

**환경표지 제도제품 알아보자!**

2023년 12월 2일부터 15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환경표지에 대한 국민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환경표지 반짝 매장팝업 스토어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환경표지는 기업이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에 인증도안을 부착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이를 구매함으로써 친환경 탄소중립을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인증제도입니다. 현재 환경표지 인증제품은 1만 9861개가 있으며,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이 중 일부를 선보일 예정이며, 해당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참여 이벤트와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환경표지 반짝 매장은 환경친화적으로 운영되며, 시설물을 운영하기 위해 새활용전시 전문기업인 윤앤코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제품 소비와 기업의 자발적 환경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이밖에도, 환경표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반짝 매장은 소비자에게 환경표지를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환경표지 인증제도는 동일 용도 제품 중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에 환경표지 인증도안을 부착하여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인증제도로서, 현재까지 8개 분야 160개 제품군에 대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당 인증은 3년의 기간을 가지며, 많은 제품과 업체들이 이미 인증을 받아 환경표지 제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와 기업 간의 환경친화적 제품 소비와 기업의 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로써 더 많은 친환경 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