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진실과 존중이 가득한 디지털 세상’ 비전 선포

2023년 디지털윤리대전 및 인터넷 통신 이용자보호 유공 포상이 2023년 12월 15일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성진 에스케이브로드밴드 상무 등 9명이 정부포상을 받았고, 디지털윤리대전에서는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 시상 및 디지털 문화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했다. 또한, 2024 디지털윤리 비전이 선포되었으며, 수상자와 가족, 지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들의 노력과 공로를 인정받은 자리였다. 또한, 인터넷 통신 서비스 이용자 보호 유공자에게도 정부포상이 수여되었다.

위치정보 활용 플랫폼을 구축운영하고 긴급구조 위치정보의 품질 개선 및 사각지대 단말 해소 등 사회 안전망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보이스피싱 탐지대응 역량 강화 및 보안 인프라 고도화를 통해 경찰청과 협업하는 안전한 인터넷 사용 환경 조성에도 기여하였다. 또한, 방통위의 은행사칭 불법스팸 유통방지 대책 등에 적극 협조하여 불법스팸 감축에도 성공하였다.

이외에도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는 디지털 윤리에 공로를 인정받은 150여 명의 수상자들을 표창하였고, 공로자들의 성원에 감사를 표하며 정부는 건전하고 아름다운 디지털 세상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참고자료]

– 디지털윤리대전 수상자 및 표창자 명단

– 인터넷 통신 이용자보호 유공 정부포상 명단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