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 추진현황 점검

2023년 12월 1일,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은 서울시 서초구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하였다. 방문 중에는 노년층을 위한 여가 프로그램 및 건강 확인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참관하였고,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을 당부하였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보건복지부의 최신 보도자료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12월 1일,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은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조규홍 장관은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 노인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참관하며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고,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보건복지부는 2024년도에 노인일자리 수를 역대 최고 수준으로 확대하여 103만 명의 어르신에 제공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소득 보장 기능을 강화하고 장기요양보험의 재가서비스를 강화하는 등의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규홍 장관은 2024년 노인인구 천만 시대를 맞아 어르신의 일상과 노후를 든든히 뒷받침하기 위한 예산 편성에 주력하여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복지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보도자료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취약한 노인층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노인복지에 대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가 되길 바라며, 저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