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새만금개발청이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했다. 국민투표를 통해 우수공무원을 최종 선발하였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국민평가를 반영하고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상반기보다 국민심사 배점을 대폭 상향하였으며, 최종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새만금개발청장 표창과 포상금이 부여된다. 이에 대한 신뢰적인 블로그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새만금개발청,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새만금개발청은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국민평가를 반영하고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공무원을 최종 선발하였으며, 상반기보다 국민심사 배점을 대폭 상향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발하였으며, 새만금개발청장 표창과 포상금이 최우수 공무원에게는 50만 원, 우수 공무원에게는 각 30만 원, 장려 공무원에게는 각 20만 원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이번 선발된 우수공무원들은 안전한 건설환경 조성, 원스톱지원센터 구축운영 등의 우수한 사례로 선정되었다고 하며, 이에 대한 확실한 보상을 통해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가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통해 새만금개발청은 적극행정 공무원을 통해 새만금에 입주하는 기업들이 역동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행정을 펼쳐나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발전과 성취를 이루어 나가길 기원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