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벤처업계 최고 영예기업은 ㈜루트로닉

[루트로닉·오픈엣지테크놀로지·레이크머티리얼즈·아주아이비투자, 정부의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 수상]

2023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에서 루트로닉이 금탑산업훈장,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은탑산업훈장, 레이크머티리얼즈와 아주아이비투자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영은 중소벤처기업이 국내 기업 매출의 47%를 차지하고 있는 미래 성장동력이라며, 벤처 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였다.

루트로닉은 미국 예일대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창업하여 전 세계로의 수출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중소기업 중 특허 보유 1위 기업으로 세계적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반도체 설계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적자폭이 크지만 세계적인 기업과의 경쟁에서 도전정신이 높게 평가되어 은탑산업훈장을 수여 받았다. 레이크머티리얼즈와 아주아이비투자도 높은 고용증가율과 적극적인 고용창출 등으로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은 99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수상자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결정되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기업이 국내 기업 매출의 47%와 고용의 81%를 차지하며 미래 경제 성장 동력으로 인정받아 2027년까지 중소벤처기업 50시대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의 개최는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일자리 창출과 산업발전에 공헌한 벤처창업투자지원기관 분야의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2023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은 25회째를 맞이하여 4개 기업이 최고 영예기업에 선정되어 수상식을 개최하였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