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환인도양 공동체와 해양재난 관리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세미나 개최

2023년 12월 14일, 외교부는 환인도양 공동체와해 유관한 파트너십 세미나를 서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IORA의 4차 세미나로, 환인도양연합은 1997년 인도와 남아공 주도로 설립된 지역협의체로, 한국은 2018년 11월 대화상대국으로 가입했으며, IORA 회원국과 대화상대국이 참석한 오프라인 및 온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의 세미나이다. 해양쓰레기 문제를 포함한 재난 관리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러한 협력 세미나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블로그 글 형식으로 작성한 요약: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도양 지역의 환인도양 공동체와해를 위한 파트너십 세미나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12월 14일에 서울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IORA의 4차 세미나였는데요, 환인도양연합은 1997년에 인도와 남아공이 주도하여 설립된 지역협의체로, 한국은 2018년 11월에 대화상대국으로 가입했어요. 이번 세미나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주요 주제는 해양쓰레기 문제를 포함한 재난 관리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었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세계적 해양 쓰레기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과 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협력을 모색했다고 해요. 이렇게 인도양 지역의 공동체와해를 위해 다양한 협력이 이뤄지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참 기쁘네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