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 장기교육과정 수료생 16명, 지역 재난안전 관리를 위해 고향 앞으로!

2023년 12월 15일,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는 6개월간의 재난안전 중견관리자 리더과정을 수료한 16명의 지역 재난안전관리자를 위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과정에 참여한 수료생들은 지역 재난안전관리를 총괄조정하고 비상 상황 시 현장을 지휘통제관리할 수 있는 핵심 관리자로 양성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재난관리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직무교육, 재난 상황에서 직접 대응 가능한 현장 중심 교육, 첨단 신기술을 활용한 재난안전관리, 공직 소양 함양 등을 중점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식에서는 성적 우수자와 교육 운영에 공로가 있는 교육생에 대한 상장 시상이 이뤄졌으며,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수료생들에게 각자의 지역에 돌아가 재난발생 시 주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은 재난 현장과 우수 재난관리기관 등을 방문하여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에 필요한 재난관리 정책기획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기상기후인재개발원, 기상청, 산림교육원, 산림청, 해양경찰교육원, 해양경찰청과의 연계된 위탁교육을 받아 전문성을 향상시켰다.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은 앞으로도 재난상황에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지역 재난안전관리자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런 뉴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