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차 비상경제차관회의 겸 제4차 물가관계차관회의

2023년 12월 1일,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창은 34차 비상경제차관회의 겸 4차 물가관련차관회의를 주재하여 물가안정 대응상황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상황을 점검했다. 김 차관은 구체적으로 농산물 가격의 안정화 및 국내 제조 주류의 안정을 유도하기 위한 정책을 언급하였다. 또한,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중에 있다고 밝혔으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일이 임박한 것을 감안하여 현장에서의 요구사항을 적절히 반영하기 위한 대책을 촉구했다.

블로그 글 형식으로 작성하면,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창이 주재한 34차 비상경제차관회의 겸 4차 물가관련차관회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물가안정 대응상황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상황을 중심으로 점검되었습니다. 김 차관은 지난 한 달간 범부처 특별물가안정체계를 가동한 결과, 주요 김장재료 14종의 가격이 전년보다 평균 97 하락하는 등 주요 농산물 가격이 안정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내년부터는 국산주류에 기준판매비율제도를 도입하여 국내 주류가격 안정을 유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물가안정에 대한 정부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종합대책이 마련 중에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일이 임박한 만큼 현장에서의 요구사항을 적절히 반영하여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정부의 노력과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었고, 물가안정과 중대재해 대응을 위한 정책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에도 더 많은 정보를 토대로 정부의 노력과 정책에 대해 주목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김병환 기획재정부 차관의 회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정부의 다양한 정책과 노력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