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차 한-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유엔에스캅) 연례협의회 개최

한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ESCAP)가 2023년 1월 21일에 개최된 제34차 연례협의회에 대한 보도 자료를 축약하겠습니다.

한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ESCAP)는 한국과 협력을 강화하여 아태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3년 1월 21일에 제34차 연례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연례협의회에는 안세령 외교부 국제경제국장과 Adnan Aliani UNESCAP 전략사업관리국장이 참석하여 주요안건으로는 협력사업 이행 현황과 성과, 신규 사업 발굴, 향후 협력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되었습니다.

UNESCAP는 1947년 아시아태평양지역의 경제사회 발전을 위해 설립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산하 5개 지역위원회 중 하나로, 우리나라는 UNESCAP의 최대 공여국으로 환경, 정보통신,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국은 1987년 한유엔에스캅 Korea-UN ESCAP Cooperation Fund(KECF)를 설치하여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국장은 우리 정부가 UNESCAP의 핵심 파트너로서 다양한 협력사업에 기여해온 점에 사의를 표하고, 한국과 UNESCAP이 아태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이어 알리샤바나 사무총장은 우리 정부가 UNESCAP의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는 데 대해 사의를 표하였고, 향후에도 UNESCAP과 함께 아태지역의 지속 가능발전을 위해 협력해나갈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이번 연례협의회를 통해 UNESCAP과 진행중인 협력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협력 방향을 모색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 정부는 UNESCAP과 함께 아태지역의 지속 가능발전을 위해 계속 협력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