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홍식 기후환경대사,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계기, 한-미 녹색해운항로 구축계획 발표

한미가 14개국과 함께 녹색 해운 목표를 이행하기 위해 협력하고, 한미 녹색해운항로를 구축하기로 발표했음. 이를 통해 한국형 친환경 해운 솔루션을 제공하고, 2028년까지 시범 운항할 계획. 이는 지난 11월 윤석열 대통령이 언급한 후속조치로, 한미가 녹색해운항로 협력을 토대로 해운항로 구축을 확대해갈 계획.

블로그 글 예시: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조홍식 기후환경대사가 미국과 함께 한미 녹색해운항로를 구축하기로 공식 발표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은 한미 녹색해운항로를 통해 친환경 해운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2028년 전후로 시범 운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11월 윤석열 대통령이 선언한 지구 각지의 녹색 항로를 연결하는 계획에 대한 후속조치로, 정부는 를 바탕으로 녹색해운항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계획은 지구 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한 적극적인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희망적인 계획이며, 한미가 협력하여 친환경 해운 솔루션을 선보이고, 녹색해운항로를 구축하며 글로벌 환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