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네덜란드 외교장관 조찬 회담 개최(12.13.)

2023년 12월 13일, 한네덜란드 외교장관과 대한민국 외교부 장관이 조찬 회담을 개최했다. 이번 회담은 윤석열 대통령의 네덜란드 국빈방문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강화하고 양국 간 협력을 심화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양 국가는 전략적 소통이 강화된 것을 환영하며 외교산업 22 장관급 대화체를 신설하고, 경제안보 관련 트랙 II 대화체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국제 규범 형성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할 것으로 계획했다. 또한 반도체 등의 글로벌 공급망 안정을 위한 협력을 강조하고, 한반도와 인태지역, 우크라이나 등의 주요 지역정세에 대한 공조를 다짐했다.

워킹홀리데이 양해각서(MOU)도 개정되어 양국 참가인원이 100명에서 200명으로 두 배로 확대되었으며, 이를 통해 상호 이해와 우호 관계를 증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조찬 회담으로 양국은 각종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합의하였으며, 더욱 긴밀한 외교 및 경제안보 협의를 위해 노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12월 14일, 보도자료 발췌]

이제 블로그 글을 작성할 차례입니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한네덜란드 외교장관과의 조찬 회담,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2023년 12월 13일에 한네덜란드 외교장관과 대한민국 외교부 장관이 개최한 조찬 회담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회담은 윤석열 대통령의 네덜란드 국빈방문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으며, 양국 간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강화하고 협력을 심화하는 데 큰 의의가 있었습니다.

양 국가는 전략적 소통이 강화된 것을 환영하며, 외교산업 22 장관급 대화체를 신설하고, 경제안보 관련 트랙 II 대화체를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는 국제 규범 형성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반도체 등의 글로벌 공급망 안정을 위한 협력을 강조하고, 한반도와 인태지역, 우크라이나 등의 주요 지역정세에 대한 공조를 다짐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회담을 통해 워킹홀리데이 양해각서(MOU)도 개정되어 양국 참가인원이 100명에서 200명으로 두 배로 확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상호 이해와 우호 관계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네덜란드와의 조찬 회담을 통해 양국은 각종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합의하였으며, 더욱 긴밀한 외교 및 경제안보 협의를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회담을 통해 한네덜란드와 대한민국은 더욱 깊은 관계와 협력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블로그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