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실질적 행정수도 건설을 대비한 미래청사 이전수요 수용방안 고심

20231215 금에 발표된 보도자료에 따르면, 행복청이 행정수도 건설에 대비하기 위해 공공청사 미래수요에 대한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단기, 중기, 장기적으로 미래수요를 예측하고 적절한 입지를 사전에 계획하여 관련 기관의 이전을 체계적으로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토대로 국가 주요시설의 입지 및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 개발 생활권에 필요한 유보지 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앞으로의 행정수도 건설을 대비하여 행복청이 진행한 공공청사 미래수요 대응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행복청의 김형렬 청장은 이번 연구가 행복도시 개발 이후 공무원 증원 및 기관 추가 이전 등의 변화를 고려하여 공공청사의 추가 건립 수요를 예측하는 중요한 작업으로서 시작되었음을 강조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단기, 중기, 장기적으로 공공청사의 미래수요를 예측하고 적절한 입지를 사전에 계획하여 관련 기관의 이전을 체계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국가 주요시설의 입지 및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 개발 생활권에 필요한 유보지 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행복청은 국가 주요시설의 입지와 중앙행정기관의 추가 이전 등의 여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 개발 생활권에 필요한 유보지 등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혀졌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토대로, 향후의 행정수도 건설 및 기관 이전에 대한 준비가 철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행복청의 노력과 이러한 연구결과가 미래 행정수도 건설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