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법무부, 전국 출입국기관장 회의 개최

[법무부, 전국 출입국기관장 회의 개최]

2023년 12월 14일, 법무부는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전국 23개 출입국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전국 출입국기관장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외국인력 선별적 도입 방안, 국경체류 안전 확보 방안, 출입국심사 편의 제고 방안, 이민자 한국사회 통합 지원 방안, 데이터 기반 이민정책 환경구축 등이 주요 논의 내용으로 다뤄졌습니다.

법무부장관 한동훈은 이민정책이 정교하게 통제되어야 하며 외국인 중 국가에 필요한 우수인재나 숙련인력에 대해서는 선별적으로 받아들이되 불법체류자에 대해서는 단호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인력수요에 적시성 있게 대응하고 지역소멸 등 변화된 환경에 대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출처: 법무부 보도자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법무부에서 개최한 2023년 전국 출입국기관장 회의에 대해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현재의 변화된 환경에서 대안으로서의 이민정책의 필요성과 역할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외국인력 선별적 도입 방안, 국경체류 안전 확보 방안, 출입국심사 편의 제고 방안, 이민자 한국사회 통합 지원 방안, 데이터 기반 이민정책 환경구축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법무부장관 한동훈은 이민정책이 정교하게 통제되어야 한다며, 우수인재나 숙련인력 등 국가에 필요한 외국인에 대해서는 선별적으로 받아들이되 불법체류자에 대해서는 단호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인력수요에 적시성 있게 대응하고 지역소멸 등 변화된 환경에 대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출처: 법무부 보도자료

이렇게 법무부에서는 현재의 사회 변화에 맞는 출입국 이민정책을 논의하고 대응할 준비가 되어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정책 추진에 대한 기대가 크며, 우리 사회의 변화와 통합을 위한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