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이에스지(ESG) 경영혁신대전 개최

2023년 이에스지 ESG 경영혁신대전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은 2023년 이에스지 ESG 경영혁신대전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이에스지 ESG 경영을 선도적으로 도입한 8개 중소기업이 포상을 받았다. 대운교통은 수소버스 도입과 취업취약계층 우대 채용으로 경영위기를 극복하였고, 한울생약은 생분해 물티슈 개발과 환경성적표지 제도 도입으로 인정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에스지 ESG 민간 합동지원단을 발졌는데, 이는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진단과 상담컨설팅을 실시하고 정부사업과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중소기업에게는 부담과 동시에 새로운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뒷받침을 약속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이에스지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발언으로 보도자료가 마무리 되었다.

이에스지 ESG 경영혁신대전은 11월 30일에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렸으며, 포상식뿐 아니라 투자상담회와 ESG포럼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포상을 받은 8개사로는 대운교통, 한울생약, 한국자재산업, 케에씨엠티, 하늘바이오농업회사법인, 유승인네이처, 다성피앤에프, 동민산업협동조합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스지 ESG 경영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은 민간 합동지원단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활동이 중소기업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