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차량용 요소 국내반입 물량 추가 확보(6.8개월분), 정부, 요소수 수급 점검 및 유통상황 모니터링

[2023년 12월 15일, 15:00] 정부는 기획재정부 홍두선 차관보 주재로, 경제안보 핵심품목 TF 총괄반 회의를 개최하여 차량용 요소의 수급 및 유통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참석 부처로는 기재부, 외교부, 산업부, 환경부, 관세청, 조달청이 참석했고, 물량 추가 확보를 포함하여 국내 재고와 제3국 계약물량이 68개월분까지 증가했음을 밝혔습니다. 공공비축 요소 5천톤의 제3국 추가 계약 협의 등 국내 요소수 재고 현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추가 물량 도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23년 12월 16일, 토요일] 베트남산 5000 톤의 차량용 요소가 울산항에 입항하며, 관세청은 해당 물량의 신속 통관을 최대한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조달청은 내주부터 1930 톤의 차량용 요소를 방출할 예정이며, 오피넷에 따르면 요소수 판매량이 전주 대비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는 재고가 품절된 주유소는 실제 요소수 수급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소비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급을 최대한 신속히 하는 등 주유소 유통현장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정부의 차량용 요소 수급과 유통상황에 대한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12월 15일, 정부는 경제안보 핵심품목 TF 총괄반 회의를 개최하여 차량용 요소의 수급 및 유통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이에 참석한 부처는 기재부, 외교부, 산업부, 환경부, 관세청, 조달청으로, 물량 추가 확보를 포함하여 국내 요소수의 재고 현황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국내 재고와 제3국 계약물량이 68개월분까지 증가하였으며, 추가로 공공비축 요소 5천톤의 제3국 추가 계약 협의 등 국내 요소수 재고 현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추가 물량 도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합니다.

또한, 2023년 12월 16일, 베트남산 5000 톤의 차량용 요소가 울산항에 입항하며, 관세청은 해당 물량의 신속 통관을 최대한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조달청은 내주부터 1930 톤의 차량용 요소를 방출할 예정이며, 오피넷에 따르면 요소수 판매량이 전주 대비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는 재고가 품절된 주유소는 실제 요소수 수급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소비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급을 최대한 신속히 하는 등 주유소 유통현장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소식은 정부가 차량용 요소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차량용 요소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 많은 소식들이 들어오면 업데이트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