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결과 발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결과 발표]

2023년 12월 1일, 보건복지부는 100일간 실시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들이 거주지에서 다양한 의료돌봄 서비스를 연계하여 통합 제공하는 사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대내외에 알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곳은 광주광역시 서구, 우수상은 경기도 부천시와 인천광역시 부평구 등 9개 지방자치단체나 팀으로, 이들은 12월 7일에 개최되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공유대회 및 정책포럼에서 시상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지역에서 우수한 사례가 소개되었는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서는 ‘독거노인에게 건강 서비스 제공’이라는 사례가 시상을 받았습니다. 이 사례는 통합돌봄 어르신 토탈케어 서비스를 통해 대상자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사례입니다.

이와 같은 우수한 사례를 통해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이 다양한 지역에서 성과를 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향후에도 이러한 우수 사례를 지속 발굴하여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데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보도자료는 전했습니다.

이번 공모전 결과를 토대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이 지역사회에서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지 기대해 봅니다. 향후 이러한 사례가 더 확대되어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