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제해사기구(IMO) 최상위 A그룹 이사국에 12회 연속 선출

[IMO 최상위 A그룹 이사국에 12회 연속 선출]

한국 국제해사기구 IMO가 2023년 12월 1일에 열린 제33차 총회에서 A그룹 이사국에 12회 연속으로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국제해사기구 IMO는 해사안전 및 해양환경 보호를 촉진하는 UN 산하의 전문기구로, 내부 기구의 운영을 주도하는 A그룹은 해운 분야에 기여도가 높은 국가 중 10개국이 선출된다.

한국의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이를 위해 수개월간의 적극적인 지지 교섭활동을 펼쳤으며, A그룹 이사국으로서 국제해사기구 IMO의 발전에 기여하는 데 힘쓸 것을 밝혔다.

블로그 글 형식으로 작성

제33차 국제해사기구 IMO 총회에서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3년 12월 1일, A그룹 이사국에 12회 연속으로 선출되었다는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국제해사기구 IMO는 해사안전 및 해양환경 보호를 촉진하는 UN 산하의 전문기구로, A그룹은 해운 분야에 기여도가 높은 국가 중 10개국이 선출되는데요.

우리나라의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수개월간의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A그룹 이사국으로서 국제해사기구 IMO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번 선출을 통해 우리나라는 국제해사기구 IMO의 발전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국제 기준 제개정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우리해운 조선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