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안보 핵심품목 TF 총괄반 회의

2023년 12월 15일, 정부는 경제안보 핵심품목 TF 총괄반 회의를 개최하여 차량용 요소의 수급 및 유통 현황을 점검했다. 회의에서는 기재부, 외교부, 산업부, 환경부, 관세청, 조달청 등이 참석하여 물량 추가 확보, 공공비축 확대, 중소기업 공동구매 등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내 재고와 제3국 계약물량이 총 68개월분으로 증가했다. 또한, 차량용 요소의 추가 물량이 국내에 순차적으로 도착할 예정이며, 관세청은 신속 통관을 지원하기로 했다.

조달청은 현재 비축 중인 차량용 요소에 대해 내주부터 방출을 개시할 예정이며, 오피넷에 따르면 요소수 판매량은 전주 대비 감소세를 보였다. 정부는 재고 부족으로 인한 문제는 없다고 밝히고,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급을 신속히 하고 주유소의 요소수 판매 정보를 개선할 계획이다.

이러한 결정에 대해 정부는 앞으로도 국내 요소요소수 재고 현황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추가 물량 도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수급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이라 밝혔다.

국내 차량용 요소 수급 안정을 위한 정부의 노력

2023년 12월 15일, 정부는 차량용 요소의 수급과 유통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경제안보 핵심품목 TF 총괄반 회의를 개최했다. 기재부, 외교부, 산업부, 환경부, 관세청, 조달청 등이 참석하여 물량 추가 확보, 공공비축 확대, 중소기업 공동구매 등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내 재고와 제3국 계약물량이 총 68개월분으로 증가했다. 추가로, 차량용 요소의 물량이 순차적으로 국내에 도착하며, 관세청은 신속 통관을 지원하기로 했다.

조달청은 현재 비축 중인 차량용 요소를 내주부터 방출할 예정이며, 오피넷에 따르면 요소수 판매량은 전주 대비 감소세를 보였다. 정부는 재고 부족으로 인한 문제는 없다고 밝히고,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급을 신속히 하고 주유소의 요소수 판매 정보를 개선할 계획이다.

정부는 앞으로도 국내 요소요소수 재고 현황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추가 물량 도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수급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이라 밝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국내 차량용 요소 수급 안정을 위해 계획된 조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