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보도참고]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진료비 지급액 상향 추진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진료비 지급액 상향을 추진하기로 발표되었습니다. 실물카드의 전자화를 통해 환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피해구제 제도를 활성화할 예정이며, 피해구제급여 진료비 지급액 상한선을 상향 조정하고 약물 안전카드를 전자화하는 계획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의약품 피해구제 장애 및 사망에 대한 보상금도 조정될 예정이며, 식약처는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 보완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보도자료에 따르면, 2023년 12월 15일에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진료비 지급액 상향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의약품 부작용 정보가 담긴 실물카드가 전자화될 예정인데, 이를 통해 많은 환자들이 보다 충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피해구제 제도가 활성화될 것입니다. 또한, 피해구제급여 진료비 지급액의 상한선도 상향 조정되며, 약물 안전카드 역시 전자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2019년에 이뤄진 피해구제 제도 개선에 이어, 이번에는 새로운 변화가 추진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의약품 피해구제 장애 및 사망에 대한 보상금도 조정될 예정이며, 식약처는 지속적인 개선과 보완을 통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향후에도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의 지속적인 개선이 기대됩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