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 및 먹거리 물가 안정 노력 강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에서 제5차 물가관계차관회의가 개최되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AI 확산 방지와 먹거리 물가 안정을 위한 노력이 강화됐다. 김병환 기획재정부 제1차관을 포함한 다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농산물 수급 상황을 논의하고 과일을 포함한 농축수산물에 대한 할인지원 등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물가 동향과 함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병으로 농산물 가격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 대해 신속한 방역 조치와 살처분 규모 등을 논의했으며, 추가로 신선란 112만개와 닭고기 추가 할당관세 물량 등의 대책을 발표했다.

또한, 외식업종에서의 가맹본부의 불합리한 가격 인상 방지를 위한 노력과 가맹사업법 개정안에 대한 속도 내기로 했으며, 온라인 도매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개선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정부는 농산물 물가 안정성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발표하며, 김 차관은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가로 가맹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으며, 엄정한 대응을 통해 외식업종에서의 가격 인상을 방지하기로 했다.

기초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